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거래명세서 양식

거래명세서 양식
 


특별히 거래명세서 양식을 지정해서 사용하는 업체가 아니라면
많은 분들이 거래명세서 양식을 찾기 위해서
인터넷이 검색도 해보고 비슷한 양식을 엑셀로 따라서 만들어보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해본 경험이 한 번쯤 있으실거에요.

참 이상하게도 다운로드 받아서 잘 사용하고 저장해둔 기억이 선명한데
다시 사용하려고 보면 사라져 있어서 새로 찾아서 저장해두면
또 사라지고… 정말 환장할 노릇입니다.


거래명세서 양식이고 뭐고 그냥 세금계산서만 작성해서 보내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때도 있고 세금계산서가 있는데 왜 다른 거래증빙서류가 
필요한지 답답하다는 생각도 들 수 있습니다.



 

거래명세서는 세금계산서에는 적히지 않는 촘촘한 세부사항이나
당시 조율 내역 등이 꼼꼼하게 적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후에 문제가 생겼을 때 거래내역을 정확히 확인하기 위한
증빙서류로 사용돼서 대부분의 업체에서 요구하고, 또 발급하고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명세서 양식은
엑셀이나 한글파일로 만들어져 있고
증빙서류이기 때문에 정당성 부여를 위해
사용인감 등을 확인도장으로 찍어서 보냅니다.

그래서 필요한 내용을 입력해서
출력한 뒤에 사용인감 등의 확인용 도장을 찍고
다시 스캔해서 거래처의 이메일로 전송하는 
어렵지는 않지만 귀찮고 시간도 은근히 많이 사용하게 되는 방법을 쓰게 되는데요.

이 일련의 과정을 마치고서도
어디까지나 증빙서류라는 특징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는 따로 또 발급해 주어야합니다.

하다가 한번 실수라도하면 처음부터 다시해야하고
시간을 은근히 잡아먹는 이 과정을 한 번에 간단하게 끝낼수 있다면
다들 아마 조금 혹하시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 바로빌을 소개시켜드리려고합니다.

바로빌은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이트인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역발행
각종전자 문서 작성, 계좌 입출금 내역 및 홈택스 연동
등등의 서비스 등 사업체의 거래 현황을 쉽게 파악 및 관리를 하게 도와주는 곳입니다.






 

바로빌 회원가입은 절차가 매우 간단하고 사용법도 단순해서
여러종류의 문서와 거래내역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싶은데 
컴퓨터와 아직 친해지지 못한 분들께 특히 추천드립니다.








 

바로빌을 이용하기전에 요금결제를 해야하는데요

살펴보니 편리한 기능이 꽤 많은데다가
홈텍스에서 이용 가능한 기능은 한참 찾아야하는데 반해서
바로빌은 정말 바로바로 찾을 수 있어서
일할 때 시간이 줄어들어서 효율도 좋아지더라구요









 

거래명세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부가서비스란의
전자문서 작성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거래명세서 이외에도
청구서, 견적서, 발주서, 입금표, 영수증 등등 
여러종류의 전자문서의 작성이 가능합니다.

견적서나 발주서의 경우에도
자주 사용하는 전자문서 양식이니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거래명세서 양식에는 
공급자와 공급받는자의 사업자 정보,
거래일자, 거래내용, 공급가액 및 세액이 포함되어야합니다.
형식에 따라 사업자 정보가 간략화 되기도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정보인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은 들어가는 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처음 바로빌 양식을 접하신분들도 어려움 없이
거래 명세서 작성이 가능하답니다.
적응하기 편하다는게 장점 중 하나입니다.







 

바로빌에서 거래명세서 양식을 작성하고 발급하기 전
전자세금계산서 동시작성도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보통 세금계산서와 거래 명세서는 한세트로 붙어다니기 때문에
거의 동일한 내용이 기입되는데요
거래 명세서를 작성하고 동일한 내용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도 가능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거래 명세서 발급시에 발급란 하단에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동시작성에 체크하면
동일한 내용의 세금계산서를 같이 발급해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거래 명세서 조회는 발급문서 보관함에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정리가 되어있고 거래처별로도 따로 살펴볼 수 있어서
거래 내역을 정리하거나 찾아볼 때 
종이명세서를 매번 뒤적거리며 분실한게 아닌가 걱정할 필요없이
발신문서 보관함에 깔끔히 정리되어있어서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종이명세서에서 거래 내역을 찾으면서
혹시 다른 곳에 보관해둔게 아닐까 분실한게 아닐까 걱정하신적이 많을거에요.

특히 거래량이 많거나 몇 개월, 몇 년은 된 오래된
거래내역을 찾으려고 하면 눈앞이 캄캄해지고 아찔해지는 경우도 종종있죠

필요할 때 필요한 문서를 빠르게 찾아내서 살펴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자잘한 일들을 계속, 꾸준히 관리해야하는 경리업무의 부담을 줄여주고 스트레스도 낮춰주고
낮아진 스트레스는 업무처리속도까지 높여주니 1석 3조의 효과를 가볍게 볼 수 있습니다.

바로빌에서 온라인으로 거래명세표를 작성하고 발급하면
그런 아찔한 일은 일어나지 않고
더 효율적인 거래처, 거래 관리도 가능해지니 거래내역 관리를 더 편리하게 하고 싶으신분들!
전자문서 사용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 바로빌을 방문해서 살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