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주 전복돌솥밥 후기

크로노트리거 2022. 6. 28. 10:25

제주 전복돌솥밥 후기

 

안녕하세요 ~ 곧 7월이 시작되네요. 7월부터 본격적인 휴가철인데, 제주도가 복잡해지기전에 친구들과 우정여행겸 리프레쉬 하려고 2박 3일 짧은 기간동안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2박이라서 생각보다 더 짧게 느껴지는 일정이라서 관광지 투어 대신 먹방을 찍고왔답니다. 오늘 포스팅은 둘째날 먹었던 아침 포스팅입니다. 제주도 전복을 아낌없이 사용해서 돌솥밥을 만든다는 제주 전복돌솥밥 전문점 은혜전복입니다~! : ) 

 

 

 

제주 전복돌솥밥 전문점 은혜전복

주소 : 제주시 애월을 애월로 1길 24-3 1층

매장 앞 공터에 주차 가능

 


 

제주 전복돌솥밥 전문점 은혜전복 오픈 시간은 9시 40분 라스트오더는 오후 7시, 영업종료시간은 8시라고 해요. 은혜전복은 카페거리 안에 위치해서 식사하고 카페 가서 커피 마시기 딱 좋은 곳에 위치하고있었어요. :)

 

 

 

오전 10시 조금 넘어 도착했는데 다행히 주차할 공간이 한자리 있더라고요. 매장 앞에 주차를 하고 들어갑니다. 한켠에 걸려있는 방송출연 액자, 제주 전복돌솥밥 전문점 은혜전복은 생생정보통 맛집이네요! 

 

 

 

아침식사하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가족단위 손님이 많은지 유아의자도 완비되어있고, 추가 반찬은 셀프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게 돼있어요. 애월 맛집이기도 한데 일단은 보양하고자 찾은 전복요리 전문점이라서 기대하고 간 곳인데요. 든든한 아침 한 끼 식사로 정말 딱! 이더라고요. 한켠에는 볶음밥을 볶고 계셨는데 고소한 향이 입맛을 확~자극해요.

 

 

제주 전복돌솥밥 전문점 은혜전복의 메뉴판이에요. 가격대는 전체적으로 식사류는 2만을 넘지않고 요리류도 3만이하가격이에요. 큼직한 생물 전복을 사용했음을 감안하면 참 합리적인 가격대라고 판단되요. 먹방을 찍기로 한 저희는 원래부터 노렸던 돌솥밥외에도 전복죽과 전복구이, 전복물회, 그리고 전복 뚝배기까지 풀세트로 하나씩 주문했어요!

 

 

 

오래기다리지 않고 차려진 애월 맛집 은혜전복의 풀세트 한상! 딱봐도 정갈하고 정성가득한 보양식으로 보이지 않나요? 밑반찬도 하나하나 야무져서 젓가락이 자꾸만 가고 몸이 건강해질것같은 기분좋은 비쥬얼을 자랑했어요. 말로 설명하기 힘든 그런 고소한 향이 가득했던 기억이나서 포스팅 하는내내 침이 고였답니다!

 

은혜전복의 시그니처 제주 전복 돌솥밥이에요. 뚜껑을 여니까 뜨거운 김이 확! 올라오는데 너무나 먹음직 스러운거 있죠? 푸짐하게 슬라이스 된 싱싱한 전복이 넉넉하게 올려져 있어요. 꾸덕꾸덕 좋은향을 물씬 풍기는 돌솥밥인데, 전복이랑 한숫가락하면 포만감이 가~득! 한숫가락 뜨자마자. 와. 여기 오길 잘했다. 라는말이 절로 나오더라구요.

 

 

돌솥밥도 돌솥밥이지만 전복죽까지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쓰지않은 전복 내장이 들어가서 색도 곱고 부드럽게 잘 넘어가는 식감과 쫀득한 전복의 조화! 속을 달래기도 좋고~ 바다 맛이 느껴지는 건강한 맛이라고 할까요? 이거 정말 한번먹어본사람은 계속 찾게되는 맛이에요.

 

 

 

다음은 전복구이!! 탱글탱글 쫀득한 전복의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전복구이!! 자꾸 생각나는 맛이에요. 3명이서 전복구이 작은 사이즈 주문했는데 6개 나와서 2개씩 먹을 수 있었어요. 버터 향을 가득 품은 고소 고소한 향이 기분 좋게 코를 자극하더라고요. 구운 마늘이 올려져 있어 은은하게 나는 마늘 향도 좋았어요.

 

 

전복뚝배기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비쥬얼! 전복을 필두로 새우, 미더덕, 꽃게 등 신선한 해물이 가득가득 들어가있어 매우 만족스러운 구성이였어요. 국물은 말해뭐해요 시원 그자체! 아침만 아니였으면 한뚝배기에 소주 한병 각이였어요.

 

 

물회 비쥬얼 보소!! 토핑된 전복의 양 보고가소!! 여름이라 바닷가 가시면 물회 정말 많이 찾으실텐데요, 애월 맛집 찾으시면 정말 무조건 은혜전복가서 물회 한그릇하세요! 생전복의 쫄깃탱탱함을 제대로 느낄수있는 물회였는데, 지금도 생각나요. 비린맛 1도 없는 생물 그자체! 토핑도 많이되서 후회없는 메뉴에요!

 

 

고등어구이는 따로 주문한 게 아니고 서비스로 제공되는데요. 저희는 3인이 가서 큰 한마리가 다 나왔어요. 간이 짜지 않고 적당해서 죽하고 돌솥밥하고 함께 먹으면 밥이 술술 넘어가요! 같이 먹는 새콤한 김치도 굿굿!! :)

 

 

프로 먹방러인 우리는 해물라면까지 시키고야 말았어요! 이게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말만 해물라면이 아니라 실제로 해물이 가득들어있어요. 이렇게 해물이 많이 들어갔는데 국물은 당연히 끝내주고요, 면발도 딱 알맞게 쫄깃할 정도로만 삶아주셔서 아주 별미였어요. 솔직히 이게 만이천원이면 적자수준이 아닐까 싶어요.

 

 

 

마지막으로 돌솥밥에 뜨거운 물을 부어 놓고 누룽지와 구수한 국물까지 먹으니 속이 매우 편안하면서 기분 좋게 배부른 한 끼 식사 끝!! 아침부터 너무 만족스럽게 먹은 제주 전복돌솥밥 전문점 은혜전복이라 끝판왕맛집을 온 느낌? 다들 한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는 은혜전복 후기였습니다 ㅎ